김기형 목사 / 요 1:9-18

▶ 마음을 열고 <찬양과 나눔>
○ 찬양 <찬 208장 (내 주의 나라와), 복음송: 주의 나라가 임할 때>

○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작년 한 해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가 있다면 한 가지만 나누어 보고, 올해 기대되는 것이 있다면 그것도 한 가지만 나누어 봅시다.

▶ 마음을 다해 <말씀 관찰과 적용>
Q1. 1. 참빛이신 그리스도께서 자신이 지으신 세상에 오셨습니다(9-13절).
1) 세상에 오신 그리스도께 세상과 그분의 백성은 어떻게 반응했습니까(9-11절)?
– 세상은 그를 ( ) 못하였고, 백성은 ( )하지 않았다.

2) 그리스도는 자신을 믿고 영접하는 자에게 무엇을 주십니까(12절)?
–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 )를 주신다.

3) 하나님의 자녀는 어떤 사람입니까(13절)?
– ( )으로나 ( )으로나 사람의 ( )으로 나지 않고, 오직 ( )에게서 난 자들이다.

적용1. 왕의 자녀가 왕의 권세를 가지듯이, 하나님의 자녀에게는 하나님이 주시는 권세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라는 신분이, 세상이 줄 수 없는 능력이자 힘이라는 것을 느끼고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Q2. 하나님에게서 난 자(하나님의 자녀)는 그리스도를 알아보고 그분께 은혜를 받습니다(14-18절).
1) 그리스도는 어떤 분입니까(14절)?
① ( )이 ( )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는 분
② 아버지의 ( )의 영광을 가지신 분
③ 은혜와 진리가 ( )하신 분

2) 그리스도를 알아본 세례 요한은 무엇을 했습니까(15절)?
– ( )가 자기 뒤에 오셨지만 자기보다 ( ) 계신 분임을 증언하여 외쳤다.

적용2. 세례 요한은 그리스도를 알아보고, 그분을 증언하기 위해 외쳤습니다. 그리스도를 알기 위해 얼마나 힘쓰고 있는지, 또 그리스도를 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서로 나눠 봅시다.

적용3.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는 그리스도께 은혜와 진리를 넘치도록 받고, 그분을 통해 하나님을 본 사람입니다. 예수님께 받은 은혜와 진리가 무엇인지, 예수님이 보여 주신 하나님은 어떤 분인지 서로 나눠 봅시다.

▶ 마음을 모아 <함께 기도>
개인: 그리스도 안에서 받은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권세를 가지고 담대히 살아가게 하소서.
공동체: 그리스도를 배우고 전하며, 그리스도의 은혜로 풍성한 전대중앙교회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목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