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열고 <찬양과 나눔>
○ 찬양 <찬 366장 (어두운 내 눈 밝히사), 복음송: 나 무엇과도 주님을>
○ 지난 70년의 세월 동안 늘 예수의 빛을 드러내어 멸망치 않는 영생을 오롯이 드러내었던 전대중앙교회의 역사를 생각하며 앞으로의 70년도 늘 영생 가운데 거하리라 다짐하는 한 주간 되셨나요? 일주일간의 은혜를 서로 나누어 봅시다.
마음을 다해 <말씀 관찰과 적용>
Q1. 예수님의 형제들이 예수님께 유대로 가라고 요구합니다(1-9절).
1) 초막절이 다가올 때, 형제들이 예수님께 유대로 가라고 한 이유는 무엇입니까(4절)?
–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자신을 ( ) 기회이기 때문이다.
2) 형제들이 예수님께 떠나라는 요구를 한 근본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5절)?
– 예수님을 ( ) 않았기 때문이다.
3) 예수님이 유대에서 다니시지 않으려 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1, 6-8절)?
– 예수님의 ( )가 아직 이르지 않았는데, 세상의 행사를 악하다고
증언하시는 예수님을 ( ) 유대인들이 죽이려 하기 때문이다.
적용1. 예수님을 믿지 않는 형제들은 예수님을 따르지 않고, 도리어 진리이신 그분을 조종하려 들었습니다. 우리의 영적 무지함은 자주 하나님을 내 뜻대로 움직이려 합니다. 자기중심의 신앙과 하나님 중심의 신앙은 어떻게 다릅니까? 하나님 중심의 신앙을 가지려면 어떤 자세가 필요할까요?
적용2. 십자가는 세상이 미워하는 진리입니다. 본질적으로 인간의 죄를 폭로하기 때문입니다. 믿음이 없으면 십자가에 담긴 진리를 깨닫지도, 전하지도 못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를 사랑하는 믿음, 반대에 부딪히면서도 그 십자가를 세상에 전하는 믿음은 어떤 것인지 서로 이야기해 봅시다.
Q2. 예수님은 은밀히 명절을 지키러 가시고,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찾아다닙니다(10-13절).
1) 명절 중에 유대인들은 무엇을 합니까(11절)?
– 예수님을 찾으면서 “( )” 하였다.
2) 예수님에 대해 무리는 무엇이라고 말합니까(12절)?
– 어떤 사람은 ( ) 사람이라고 말하고, 어떤 사람은 무리를 ( )
하는 사람이라고 말하였다.
적용3. 예수님에 대해 수군거리는 사람은 많았지만, 그분을 참되게 아는 사람, 아는 대로 용기 내서 고백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었습니다. 교회 안에서 항상 예수님을 입에 올리는 우리는 어떻습니까? 예수님을 참되게 안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예수님을 바로 알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서로 나눠 봅시다.
마음을 모아 <함께 기도>
개인: 예수님을 온전히 바라보고 순전하게 따르는 믿음을 주소서.
공동체: 예수님에 대한 말만 무성하지 않고, 진정한 믿음과 바른 지식이 가득한 전대중앙교회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