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형 목사 / 골 1:1-14

▶ 마음을 열고 <찬양과 나눔>
○ 찬양 <찬 208장 (내 주의 나라와), 복음송: 주의 나라가 임할 때>

○ 오직 하나님만 왕으로 모셔드림으로 말미암아, ‘공평과 정의’를 이루어드리겠다 다짐하는 한 주간이 되셨나요? 한 주 동안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가 있다면 한 가지씩 나누어 봅시다.

▶ 마음을 다해 <말씀 관찰과 적용>
Q1. 바울은 골로새 교회의 소식을 듣고 감사기도를 드립니다(1-8절).
1) 바울은 골로새 교회의 어떤 면 때문에 감사기도를 드립니까(3-5절)?
– 골로새 교회가 가지고 있는 ( , , ) 때문이다.

2) 바울은 골로새 교회에 전해진 복음을 어떻게 설명합니까(6-8절)?
① 복음의 ( )(6절): 복음을 듣고 깨달은 날부터 ( )를 맺어 자랐다.
② 복음을 ( )(7절): 그리스도의 신실한 일꾼이요 바울의 동역자인 ( )가 전했다.

적용1. 바울은 옥중에서도 골로새 교회의 믿음을 보며 감사하고, 그들이 신실한 전도자에게 복음을 들어 복음의 열매가 맺히는 것에 기뻐합니다. 나는 지금 기뻐하고 감사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내 기쁨과 감사의 이유가 이기적인 것인지, 이타적인 것인지 서로 나눠봅시다.

Q2. 바울은 골로새 교회가 하나님의 빛 가운데서 거룩한 자녀로 자라 가길 간구합니다(9-14절).
1) 바울은 골로새 교회를 위해 무엇을 간구하고 있습니까(9-11절)?
① 9절: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으로 하나님의 ( )을 아는 지식을 채워 주시길.
② 10절: 주께 합당하게 행하고,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으며, 하나님을 아는 것에 ( ) 하시길.
③ 11절: 하나님의 능력으로 ( ) 하셔서, 기쁨으로 끝까지 참고 견딜 수 있게 하시길

2) 하나님이 그분의 백성을 위해 하시는 일은 무엇입니까(12-14절)?
–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지시고 그분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셔서, 우리로 하여금 ( ) 가운데서 살며 성도의 ( )을 받게 하신다.

적용2. 참된 믿음은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 뜻대로 살기 위해 끝까지 참고 인내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내게 어떤 삶을 기대하십니까? 주님의 말씀을 받은 자녀답게 잘 참고 견뎌야 할 것이 무엇인지 나눠 봅시다.

적용3. 성도의 소속은 사탄의 나라가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의 나라’입니다. 신앙생활이란 거룩한 이사를 통해 하나님의 자녀의 신분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내 삶에서 거룩한 이사가 이뤄진 영역은 무엇인지, 아직 옛 삶의 방식 그대로 남아 있는 것은 무엇인지 나눠 봅시다.

▶ 마음을 모아 <함께 기도>
개인: 어두운 사탄의 권세에 사로잡혀 있지 않게 하시고 오직 빛의 자녀로 살아가게 하소서.
공동체: 주 안에서 거룩을 추구하며 서로 격려하면서 빛 가운데 거하는 교회 되게 하소서.

목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