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형 목사 / 이사야 45:18-25

▶마음을 열고 <찬양과 나눔>
○ 찬양 <찬 516장 (옳은 길 따르라 의의 길을), 복음송: 내가 주인 삼은 모든 것>

○ 하나님의 거절하지 않으시는 은혜에 거절하지 않는 사랑으로 응답하는 한 주간이 되셨나요? 한 주 동안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가 있다면 한 가지씩 나누어 봅시다.

▶ 마음을 다해 <말씀 관찰과 적용>
Q1. 하나님은 당신이 하신 일을 말씀하십니다(18, 19절).
1) 세 개의 동사(18절, ‘지으시고, 만드시고, 견고히 하시고’)는 무엇과 관련된 표현입니까?
– 모두 ( )와 관련된 표현들이다.

2) 하나님이 하고 계시는 일은 무엇입니까(19절)?
– 숨김없이 ( )를 말씀하시고 ( )한 것을 알리신다.

적용1. 피조된 만물과 기록된 성경이 살아계신 하나님을 가리키고 있지만 세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몰라서 안 믿는 것이 아니라 알고도 거절하는 것입니다. 불신의 가장 큰 장애물은 무엇입니까(참조. 롬 1:20, 21)?

Q2. 우상을 숭배하는 것은 무지한 일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20절)?
– 나무에 지나지 않고 자신도 구원하지 못하는 ( )을 힘들게 가지고 다니며 그것에게 기도하니,
어리석고 ( ) 일이다.

적용2. 우상은 신적 존재가 아니라 인간이 자신의 불안을 잠재우기 위해 만들거나 자신의 욕망을 투사한 대상에 지나지 않습니다. 하나님을 나의 영원한 분깃으로 모시고 있습니까? 내가 버리지 못한 헛된 우상은 무엇인지 돌아봅시다.

Q3. 하나님을 대하는 태도가 운명을 가릅니다(21-25절).
1) 본문에서 세 번이나 거듭 강조되는 표현은 무엇입니까(21, 22절)?
– ‘나 외에 다른 신이 없다’는, 하나님의 ( )을 나타내는 표현이 거듭 강조되고 있다.

2) 하나님께 나아오는 자(24a, 25절)와 노하는 자(24b절)의 운명은 어떻게 갈립니까?
– 하나님께 나오는 자는 ( ) 함을 얻지만 노하는 자들은 영원히 ( )을 당할 것이다.

적용3. 사람은 알게 모르게 자신이 사랑하거나 숭배하는 대상을 닮아갑니다. 헛된 우상(세상)을 쫓으면 그 인생은 허망할 수밖에 없고 그 운명을 우상과 같이할 것입니다. 지금 내 모습(삶의 방식과 목표, 가치관 등)은 하나님과 우상(세상) 중 누구를 더 많이 닮은 것 같습니까?

▶마음을 모아 <함께 기도>
개인: 하나님과 견줄 만한 것을 제 삶에 두지 않게 하소서.
공동체: 전대중앙교회 공동체가 하나님을 닮은 거룩하고 의로운 백성들의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