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형 목사 / 이사야 66:15-24

▶ 마음을 열고 <찬양과 나눔>
○ 찬양 <찬 180장 (하나님의 나팔 소리), 복음송: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 ‘희년의 정신’을 회복하여 제사장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감당함으로 말미암아 진정한 부흥의 때가 임하기를 갈망하는 한 주간이 되셨나요? 한 주 동안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가 있다면 한 가지씩 나누어 봅시다.

▶ 마음을 다해 <말씀 관찰과 적용>
Q1. 하나님이 가증하고 불의한 자를 심판하기 위해 강림하십니다(15-17절).
1) 하나님은 어떤 모습으로 강림하십니까(15절)?
– 불 가운데서 ( )바람 같은 수레를 타시고 ( )처럼 강림하신다.

2) 하나님은 어떤 자를 심판하십니까(16,17절)?
– 하나님을 예배하는 척하면서 ( )을 숭배하고 부정한 ( )을 먹는 자를 심판하신다.

적용1. 하나님은 가증한 위선을 심판하십니다. 겉으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척하면서 우상을 숭배하고 부정한 일을 저지르는 자들은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위선에 속지 않으시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빠지기 쉬운 위선은 무엇인지 나눠봅시다.

Q2. 하나님은 이방인에게도 언약 백성으로 살아갈 길을 열어놓으십니다(18-21절).
1) 세상 끝 날에 하나님이 모으시는 자들은 누구입니까(18, 19절)?
– 뭇 나라와 언어가 다른 ( )을 모으신다. 그들도 하나님의 ( )을 보며 경배할 것이다.

2) 하나님은 이방인 가운데 어떤 봉사자를 세우십니까(20, 21절)?
– 이방인 가운데서 일부를 택하여 ( )과 ( )을 삼으신다.

적용2. 예수님을 통해 모든 나라, 모든 백성이 하나님의 영광을 보며 거룩한 예배를 드리게 되었습니다(참조. 롬 1:16; 엡 2:11-22).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은 더 이상 혈통으로 결정되지 않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어떻게 믿게 되었는지, 그 은혜의 과정을 서로 나눠봅시다.

Q3. 하나님의 백성은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영원히 하나님을 경배할 것입니다(22-24절).
1) 하나님이 지을 새 하늘과 새 땅에는 항상 무엇이 있을 것입니까(22절)?
– 하나님의 백성 공동체의 자손과 그들의 ( )이 항상 있을 것이다.

2) 새 하늘과 새 땅에서 하나님을 경배하는 백성은 무엇을 봅니까(23, 24절)?
– ( ) 백성의 시체, 즉 악인의 비참한 ( )를 볼 것이다.

적용3. 하나님은 새 하늘과 새 땅을 준비하고 계십니다(참조. 계 21:1-8). 하나님 나라 공동체는 그곳에서 영원히 하나님을 경배할 것입니다. 새 하늘과 새 땅을 기다리는 소망이 현재 우리 삶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지 서로 나눠봅시다.

▶ 마음을 모아 <함께 기도>
개인: 나의 예배와 삶이 하나님 보시기에 가증스러운 위선이 되지 않게 하소서.
공동체: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는 소망으로 지금 경건한 삶을 살아가는 전대중앙교회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댓글

Scroll to Top